간단요리

[간단요리]마약계란만들기

라블♡ 2020. 3. 17. 18:49

오늘은 마약계란을 만드는 법을 소개해봅니다 :)
계란장조림과는 또 다른 신세계입니다~!

우선 계란을 실온에 꺼내둡니다.
1시간정도 꺼내놔야 계란 깔 때 쉽게 벗겨져요ㅎ

저도 영자언니가 사랑하는 초란을 좋아합니다.
초란 정말 고소하고 맛있어요~!

물150ml에 다시마 몇조각 던져서 우려냅니다.

재료손질 들어가야죠ㅋㅋ
파, 청고추, 양파 각각 잘게 썰어주세요.

쪽파가 더 좋은데 집에 대파 밖에 없어서
이걸로~!

파송송~

양파잘게쫑쫑~

고추도 썰어주고요~~!!

우려놓은 다시마 물에 양조간장도 동일하게 150ml 부어주세요.

설탕 2스푼 투하

올리고당 3스푼 투하

이젠 반숙 계란 만들시간입니다.
물에 소금과 식초를 한스푼씩 넣고 끓여주고

끓기시작하면 계란 넣습니다.
자~지금부터 타이머 맞춰주세요.
(보통 계란 6분 30초, 초란은 5분)

타이머 종료음을 듣고 계란은 찬물 샤워해주세요.

 

아까 만들어놓은 다시마간장에 재료를 모두 넣고요.

통깨도 넣어주고 삶은 계란도 넣어주세요.

뚜껑을 닫고 5시간 이상 숙성하면 드시면 됩니다~~!!!

숙성완료 후 드디어 개봉♡♡
간장이 맛있게 스며들었어요.

흰쌀밥 위에 계란과 간장양념 올리고 참기름 한방울 쪼르륵~!

꿀맛이에요. 아침에 먹고 남편하고 둘이 감탄했어요

계란을 반자르면 요런 비주얼이에요~!

괜히 마약계란이 아니네요. 사진을 다시 보니 침 넘어가네요.
반찬 없을 때 꼭 도전해보세요~!:)